오늘 나무 추락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브리즈번 북부에서 3살 아기가 떨어지는 나무에 의해 사망했고 , 임신중인 아기 엄마도 중상을 입었습니다. 북부 도시 번다버그는 사상 최고의 홍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대피길에 오른 주민 천5백명 중에는 한 달 된 갓난아기도 있었습니다. 군 헬기 두 대를 통해 수백명이 물과 지붕에서 구조됐습니다. 번다버그 병원 환자 131명도 함께 구조됐습니다. 이재민들을 위해 현재 9개의 대피소가 마련됐습니다. 문제는 강수위뿐 아니라 70kmh로 흐르는 급류입니다. 입스위치에서는 예상했던 6천가구에 훨씬 못미치는 50가구가 침수피해를 입었습니다. 어제 대피길에 오른 뉴질랜드인 타와, 베이든 부부는 오늘 귀가할 수 있었습니다. 2011년 심하게 침수됐던 이들의 집은 이번에 어떤 피해도 입지 않았습니다. “집이 아무 이상이 없어서 정말 안심이에요.” 2년전 홍수는 백년만에 최대의 홍수로 알려졌습니다. 
당국은 물이 빠진 뒤 높은 기온으로 인한 오염과 모기 등 문제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벌써 6천5백 건의 보험 청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뉴질랜드 달러 8천7백만 달러 규모에 달하며 앞으로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시의회는 예상보다 홍수 피해가 적어 보험사의 보상액은 예상보다 50만에서 1억 달러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제 최악의 상태는 끝난 것입니까? 앞으로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비가 예상됐지만 이번 비만큼은 아닙니다. 이제부터는 번다버그에 대대적인 피해복구작업이 예상됩니다. 
시드니 동부 해안지역이 태풍 오스월드의 영향을 입고 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비가 많이 내렸지만 바람의 위력은 낮아졌습니다. 뉴사우스웨일즈의 북부 도시 그라프턴에서 큰 피해가 나타났습니다. 200mm의 비가 내리면서 강이 범람 위기에 있습니다. 한 남성은 전복된 배를 버리고 떠나야 했습니다. 남성은 구조대가 던진 로프를 잡고 구조됐습니다. 그라프턴에서는 주민 2천 명이 대피했고 만2천 명은 집에 머물고 있습니다. 날이 밝아서도 강은 불어있습니다. 상공에서 바라보면 땅이 마치 호수와 같습니다. 가축들은 불어난 물을 피해 고립됐습니다. 당국은 오늘 오후 8.1미터에 도달한 강이 10cm만 더 높았어도 범람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태풍은 오늘밤 시드니를 지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부 노스쇼어에서는 162mm의 비가 내려 침수피해와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곳곳에서 나무도 추락했습니다. 비행기 결항으로 인해 공항에는 여행객들로 가득 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하더군요. 여행객들이 많이 밀려 있어요.” “멜번에 있는 집으로 갈 예정이었는데 가지 못해서 가게도 열지 못했어요.” 태풍이 시드니 남부로 이동하면서 당국은 해변을 폐쇄시켰지만 여전히 서핑을 즐기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태풍이 바다에서 멀어지자 상어들이 몰려오기도 했습니다. 
이번 홍수에서는 조류로 인해 생성된 선샤인 코스트의 바다 거품이 가장 화재가 됐습니다. 이는 해외 뉴스 헤드라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강풍과 파도에 의해 거대한 바다 거품이 생성됐습니다. 3미터 높이의 거품은 주민과 관광객들을 분주하게 했습니다. “생각보다 거품이 아주 부드러워요.” “이런 건 난생 처음 봅니다. 신기해요.” 이는 전세계 화재 뉴스가 되기도 했습니다. “호주에서는 태풍에 의해 거대한 바다 거품이 밀려왔습니다.” “호주의 동해안이 거대한 바다 거품으로 뒤덮였습니다.” 알렉산드라 해들린에서 촬영된 거품 동영상은 수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저 안에 차가 있었어!” 선샤인 코스트에 이어 오늘은 골드코스트에도 거품이 밀려왔으며, 어젯밤에는 남부 뉴캐슬에도 거품이 목격됐습니다. 당국은 거품에 하수에서 나온 독성이 있을 수 있다며 접근 금지를 경고했습니다. 벌써 가려움증을 호소한 주민이 나타났지만 대부분은 거품을 흥겹게 지켜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