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에 살고 있는 17살 고등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 전 nz@nzkorea.org 로 메일을 보냈는데 아직 확인하지 않으셨더라구요..ㅜㅜ
이런 종류의 글을 어디에 올려야 보실까 하다가 신문고라는 것이 있길래 올립니다.
아래는 메일의 내용입니다ㅎㅎ 담당자 분만 보시기보다는 다같이 봐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관심 가져주세요, 한국인들이 모두 모여서 노력하면 세계 속의 대한민국은 좀 더 커질 거라고 믿습니다 ^^


안녕하세요! 해외 한인동포 여러분!
저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반크 회원 임호정입니다. 반크(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는 1999년 대한민국에서 탄생된 비정부단체로, 7만 명의 초.중.고 대학교 자원봉사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크의 회원들은 전 세계 인터넷, 교과서, 출판물 등에 잘 못 알려진 동해, 독도를 비롯한 한국관련 오류를 바로 잡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전세계 여러 나라 외국인들, 한인동포, 입양아들과 교류하며 맨투맨 한국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오클랜드 한인회 교민여러분께 메일을 보내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세계에 알려진 우리나라의 모습과 반크의 활동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다닐 때 뉴질랜드에서 공부한 적이 있고, 그 때 한국인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한국 유학생들을 도와주시던 교민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우리나라에 대한 애국심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들께 우리나라의 안타까운 현실을 알려드리고 협력을 부탁드리고자 이렇게 메일을 씁니다. 
 혹시 지금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왜곡된 우리 역사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어쩌면 해외에 사시는 여러분께서 그 실정을 더 잘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반크 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것이지만,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해(East Sea)의 일본해(Sea of Japan) 말고도, 독도(Dok-do)를 일본식 이름인 다케시마(Takeshima) 또는 유럽식 이름인 리앙쿠르암(Liancourt Rocks)이라고 표기하는 등 세계에서는 한국 역사에 대한 오류가 마치 사실인 것처럼 알려지고, 굳어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례들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에 Liancourt Rocks나 Sea of Japan을 검색해 보세요. 또는 여러분이 거주하고 계시는 뉴질랜드의 세계사 관련 교과서를 주의 깊게 살펴보아주세요. 분명히 여러분이 접하는 한국관련정보들 중에서 왜곡된 오류를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이렇게 우리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세계에 왜곡되고 축소된 모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모습이 20년, 30년 동안 계속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대한민국의 올바른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이 거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런 일을 막기 위해서 반크는 한국 바로알리기 활동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을 바로 알리는데에는 교민여러분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 한민족의 힘을 모으면 못 이룰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여러분께서도 올바른 대한민국의 모습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반크와 함께 노력해주시지 않겠어요?

 여러분이 자주 접하는 주변의 교과서, 웹사이트에 한국관련 오류가 있다면 아래 반크의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 사이트(korea.prkorea.com)에 제보해주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속한 한인학교, 한인단체, 한글학교에 반크의 한국바로알리기 활동을 알려 더 많은 한인동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세요. 나아가 반크와 더 긴밀히 한국바로알리기 활동을 추진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반크에 연락주세요.

700만 해외 한인동포가 함께 하면 전세계에 대한민국이 바르게 알려질 수 있습니다.
700만 해외 한인동포가 함께 하면 21세기 세계 속 대한민국의 미래가 변화될 수 있습니다.

 

3만에 달하는 뉴질랜드 한인동포 여러분, 한국을 위해서 노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크 회원 임호정 드림

※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홈페이지 (prkorea.com)
※ 반크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 (korea.prkorea.com)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는 21C 세계 속에 잘 못 알려진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바로잡고, 대한민국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