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각 단체장님께 호소합니다!
 
오클랜드 한인(문화)회관 건립조직위원회가 2012년 9월 1일 발족 후 50여군데 장소 물색 끝에 11월16일에 노스쇼어 이벤트센터 옆에 있는 건물을 최종 결정하여 150만불에 계약을 하였습니다.
 
한인(문화)회관을 왜 구입해야 하는 것은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의 공동의 장 즉 우리 한인들을 하나로 묶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계승하고 나아가서는 키위사회에도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고 1.5세대, 2세대에게 이민 1세대의 피땀이 묻어 있는 우리 공동의 집을 물려 주고 한국문화의 전통과 정체성을 계승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소유인 한인(문화)회관을 이어 주자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조직본부에서는 지금까지 많은 노력을 하여 많은 교민들의 참여로 누계 약 40만 불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교민 참여율이 오클랜드 교민 수에 비해 너무나 낮은 수이고 우리 교민단체의 참여 역시 미미한 수준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본 회관조직위원들이 홍보부족이라 사료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더 열심히 각 단체장님과 회원 여러분들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결과는 오클랜드 교민사회의 리더 분들이 아직 움직이지 않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이제 입주일이 20일밖에 안 남았습니다.
 
이에 단체장님들께 호소하여 같이 십시일반으로 이 모금운동에 동참하여 성공적으로 입주 할 수 있게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발휘하시어 많은 도움과 참여를 간곡히 청해 드립니다.
 
 

2013.  3.  6
 
 
한인(문화)회관건립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홍영표,이형수
                                       본부장       김성혁   드림